본문 바로가기

금융 재테크/돈모으기

직장인 돈모으기 방법 월급으로 모아보자


 

직장인 돈모으기 방법

개인마다 벌어들이는 소득이나 소비패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인 답은 없지만 그래도 수익이 있다면 실천해보세요. 직장인 돈모으기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웹서핑을 하다보면 20대 돈모으기 방법, 먼저 천만원 모으기,1억 굴리는 방법 재테크 강의등 수많은 재테크 방법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효과도 있고 좋은 방법이지만 본인이 실천하지 않는다면 1억 목돈 굴리기는 커녕 직장인 1억 모으기도 못합니다. 안정적인 소득이 있는 직장인 이라면 이글을 읽고 한번 시도해보세요.



1.나도모르게 세는돈을 잡아라.

세는돈만 잘 잡아둬도 돈모으기는 시작됩겁니다. 일상 생활하면서 아낄수 있는것을 먼저 확인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어짜피 소비해야 한다면 나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고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할인,적립을 챙기고

적금이나 급여 이체등으로 은행 수수료 같은것도 면제 혜택 잘 챙기고 귀찮지만 대출이나 적금은 많은 조사나 전문가 상담을 통해 유리한 이율를 택하는게 좋습니다.

쉽게 말하면 일상 생활에서 마이너스는 이고 플러스을 많이 생각하면서  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2.금융상품 관심

20대 돈모으기를 꿈꾸는 직장인들 30대 결혼자금을 꿈구는 직장인들 다들 시간이 지나면 되겠지 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겠지만 돈모으기의 첫 단추의 시작은 매우 중요하며 개개인이 활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따라서 어려워 하지말고 하나씩 예,적금을 시작으로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눈으로 익히고 실제 가입을 해서 돈모으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적금에서 필수인 청약통장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월급통장과 자동이체 통장 생활비 통장등 으로 통장쪼개기를 해서 돈을 세분화해 관리 해야 합니다.

또한 금융상품에 본인 소득이 어떻게 되고 성향이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 펀드,주식,소액부동산투자 등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돈을 모으는 과정에서 마이너스 흐름이 나오면 안됩니다. 

즉 주식/펀드 같은 경우 높은수익을 줄 수 있지만 반대로 큰 위험도 가지고 있어 손실을 볼 가능성도 있으니 전문적인 지식을 공부하거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한 재태크는 한곳에 몰빵하지 말고 소액이라도 적절하게 분산 투자 하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3.돈모으기하려면 소비하는 시간도 줄여라

돈을 쓰기 위해 버는거는 맞습니다. 사실 직장인들 퇴근후 주말 돈쓸이 많습니다. 이런 돈쓰는 시간을 줄이려면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소비라고 할지라로 어학이나,운동,자격증 공부같은 자기계발에 집중하면 상대적으로 음주나 불필요한 마이너스 소비를 할 시간을 줄이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즉 돈 쓰는 시간을 돈버는 시간으로 바꾸는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반드시 필요하지 않다면 차량구입은 보류하는것도 현명한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영업이나 관련이나 이동에 꼭 필요하지 않다면 본인의 사용 빈도 대비 효율을 생각해보셔야합니다.

즉 출,퇴근용 인지 주말 나들이 용인지 잘 파악해서 대중교통이나 쉐어카를 이용해보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끝으로 재테크가 너무 어렵거나 시간이 없으신분들은 믿을수 있는 재무설계가 가능한 재무상담사 같은 전문가와 상의 하셔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