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프로그램 사용팁

스크래치 2.0 설치 스크래치 사이트에서 쉽고 빠르게

 

스크래치 2.0 간략 소개

 요츰 코딩교육이 열풍이죠? 초등학생을 둔 부모님들도 코딩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더라고요

우리 아들도 코딩쪽에 재미가 있어 코딩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다음달에 대회를 나간다고 해서 처음 코딩을 접하게 해준 스크래치가 생각나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스크래치 2.0 사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먼저 간략하게 초등학생들의 코팅교육을 설명하면 아동, 어린이들이 프로그래밍 공부를 무료로 할 수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사고와 논리적 추론, 커뮤니케이션 향상에 도움이되는 교육으로 미국 같은 선진국에서는 어릴때부터 많은 교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코팅 교육에 활용되는 프로그램중에 하나가 스크래치 입니다. (엔트리는 다음 포스팅에 설명 드릴께요)




학원에서 배워도 되고 EBS나 유튜브를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정에서 부모님들과 함께 블럭을 쌓듯 진행하며 공부할수있는 코딩무료교육 으로도 활용됩니다.

스크래치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어린이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초등학생 저학년 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프로그래밍을 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크래치 2.0 설치방법

 1. 검색창에 스크래치를 입력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저는 구글링을 자주해서 구들로 검색했지만 기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스크래치라고 입력하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스크래치 홈페이지 화면에 진입하여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옵션에 자신의 PC환경에 따라 설치해주세요 저는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로 설명할께요.



1.어도비 에어를 아래화면 처럼 지금 다운로드 하기 버튼을 클리해서 설치해 주세요.

 (PC에 설치 되어 있으면 바로 2번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2. Adobe Air 설치 후 스크래치 오프라인 에디터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응용 프로그램 설치가 됩니다. 

완료될때까지 잠시만 기다리면 됩니다.





자이제 설치된 화면 입니다. 아래 캡쳐 이미지처럼 아주 단순한 블럭을 논리적으로 쌓아가면서 문제해결을 하는 초등 코팅교육 프로그램 스크래치 2.0 설치 였습니다.



부모님들도 스크래치 2.0 설치를 하고 아이들과 캍이 코팅 공부를 해보세요

지금까지 스크래치 2.0 설치 방법 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각종 프로그램 사용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CBM계산기 자동계산 사이트  (0) 2018.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