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재테크

외화예금통장 만들기(해외여행, 재태크에 활용하자)

 

외화통장을 알아보자

 세계 금융시장은 언제나 국제 정세와 환경 변화에 따라 달러와 엔화 약세 현상이 이어지면서 환테크 기회를 노려보려는 투자자들도 많이 있고, 재테크를 오랬동안 한사람들은  오래전 부터 외화예금을 만들어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해왔습니다. 환테크란 환율의 변동방향을 미리 예측하고 그에 따라 자금을 운영해 수익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보면, 환율이 해당국 화폐가 약세일 때 그 화폐를 샀다가 강세일 때 파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면 그 변동폭만큼 수익을 얻을 있는 셈입니다.

환율은 국제 정치적 요소나 기타 경제요소등 다양한 요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기 때문에 환율의 방향성을 예측하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날고 기는 전문가들도 예측을 어려워하는 편입니다. 





환테크 방법중에도 마진거래등 위험하고 어려운 방법도 있지만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방법중에 하나가 외화예금통장 만들기입니다. 따라서 이런 재테크를 하려면 외환예금을 할수 있는 외화예금통장이 필요합니다.


외화통장은 취급 금융회사별로 가능화폐는 조금 다르지만 말 그대로 원화가 아닌 달러나 엔화, 유로화 등 외화로 예금하는 통장을 말합니다.

우리나라 원화가 강세이고 약세인 외화가 있다면, 해당 외화를 구입해 통장에 예금하면 됩니다. 주기적인 추세를 보면서 향후 해당 외화가 올랐을 원화로 환전하면 됩니다.



외화예금통장의 장점은 일반 예금통장처럼 계속 넣어두면 이자 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외화예금통장을 만들어서 매입했던 외화가 강세를 보이지 않고 하락하거나 보합하더라도 예치한 기간동안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요즘 많은분들이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 시는데 해외 여행할 때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대부분 해외여행을 위해 갑작스럽게 환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환율 활인등을 많이 찾아보고 또 환전하려는 외화가 비싸면 손해를 보는데 미리 외화예금통장에 넣어두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찾아서 쓸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비지니스를하는 사업자나 개인들은 해외대금을 받으려면 필수입니다.

미리 와화예금통장을 만들어서 그쪽으로 대금을 받는다면 편하고 재테크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최근 시중 은행에 외화예금 통장이 많이 출시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통장은 SC제일은행의 초이스외화보통예금 / 신한은행의 외화체인지업 예금 / NH농협은행의 다통화 월복리 외화적립예금 / KB국민은행의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 등이 있습니다.

위 통장중 장점은 다음번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보면 비스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은행마다 조금씩 다른 우대환율이나 특별 금리를 적용하는 경우가 있어 잘 비교해보고 선택해보면 좋습니다


주식이나, 가상화폐처럼 환테크는 외화예금통장을 개설 하고 단기간 높은 수익을 내기는 어렵습니다.

환율을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일정기간 시간을 두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외화통장으경우 매매할때 수수료가 있기때문에 잦은 매매는 피하고 본인에게 수수료가 유리한 외화예금통장을 이용하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