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재테크

외국인 F4비자도 대출 받을수 있을까?


 

외국인도 대출을 받을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외국인들도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볼까 합니다.

얼마 전 친구가 운영하는 사업장에 놀러 갔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요즘 베트남 부동산 투자가 유행이라고 하면서 이야기를 나눈던 도중 친구 녀석이 직원들 중 F4 비자 소지자들이 있는데 월세 때문에 고민 상담을 해서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있다고 말하더라고요.





그래서 물었죠 왜? 대출 받냐고 물었더니 직원이 가족들도 같이 있는데 월세가 비싸서 월세를 줄여보려고 대출을 받아 소형 전세 아파트를 구해볼까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갑자기 우리나라 1금융권에서 외국인 대출이 가능할까? 궁금했고 친구에게 도음을 주고 싶어서이야기를 듣고 저도 간단하게 검색했더니 결론적으론 가능하더라고요.


제가 알아본건 1금융권 친구 직원이 원하던 소형 아파트 전세 보증금 대출인데 일반적인 원룸이나 투룸같은 경우와 달리 아파트는 개별 등기가 되어있으니 은행에서 전세 보증금 대출이 손쉽게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제가 잠깐 생각해도 저도 신혼초에 전세자금 대출을 은행에서 받았거든요


어짜피 보증금은 집주인이 가지고 있고 은행은 여기에 담보로 빌려주고 나중에 문제가 있을때 원금은 회수 가능하니 내국인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전세 보증금 대출의 금리는 월세 납부에 비해 훨씬 저렴하니까 원하는 집에 월세로 계약을 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임대해  지낼수 있겠죠?




그 직원도 월세 부담이 커서 그런지 전세 보증금 대출을 통해 월세를 줄이고 싶다고 말했던 거라 좀더 정확하게 알아보려고 여기저기 전화로 문의 했더니 소형 아파트 전세 보증금 대출은 가능하나 조건들이 있고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광고를 하는게 아니라 대출이 가능한 은행을 알려드릴수는 없지만 직장에 재직 중이고, 4대보험도 납부하고 있으며, 원천징수 영수증 발행도 가능하면 대출이 가능하더라고요


금리야 아무래도 내국인이 대출을 받을때 보다는 약간 높다고 하는데 많은 차이는 없었습니다. F4비자 경우 위험도 때문에 조금의 가산 금리가 적용된다고 하는데 그래도 월세 내는거 보다 훨씬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글을 읽고 있는 외국인 노동자 여러분 은행 대출은 아예 안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비싼 월세내고 부담 가지고 일하지 마시고 1금융권 전세 보증금 대출도 가능하니 직접 1금융권에 문의해서 적극적으로 이용하셔서 보다 좋은 조건으로 저렴하고 안정적인 한국 생활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