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의 플러스 흐름

보건증 인터넷 발급과 신규 발급방법

 

보건증이 뭔가요?

 요식업 쉽게 말해 음식점 관련된 업종이나 주류를 판매하는 유흥업소와 같은 식품 관련 업종에서 일을 하는 종사자분들은 필수로 갖추고 있어야 할 서류입니다. 원래 명칭은 건강진단결과서 입니다.


요즘 제가 아는 동생이 호텔알바사이트를 뒤지면서 일을 찾는데 보건증이 필요하다고 해서 알바를 구하면서 보건증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 합니다.



 

보건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보건증은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건소에서 검진을 받은 뒤에 발급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남았을 경우에만 가능하니 꼭 기억해 두세요

원칙적으로 보건증 인터넷 발급의 경우 신규는 불가 합니다. 

신규 발급자들은 아래 설명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하시면 발급 가능하고 발급받으실때 신분증과 수수료 1,500원 수수료를 챙겨서 방문하시면 가능합니다.


2. 검사는 대략 20분 정도 소요되며 검사항목은 결핵, 장티푸스, 전염성피부질환등을 검사하며 피검사와 변검사를 하는데 변검사의경우 직접 화장실에서 면봉같은 검사킷으로 넣었다가 빼서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요식업이 아닌 유흥업계의 경우는 위 검사 외에 성병 검사가 추가 됩니다.

추가 검사 비용은 없습니다.


3. 검사가 완료되면 일주일 후에 건강진단결과서가 나오는데 다시 보건소에 방문해서 보건증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보건증 유효 기간은 1년이니 이후에는 재검사 후 재발급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 절차

 보건증 인터넷 발급은 보건소에서 검진을 받은 뒤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유효기간이 남아 있을 때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공공보건포털을 검색하여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바로가기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공공보건포털G-health바로가기클릭



아래사진은 메인 화면 입니다. 메인화면 오른쪽위 화살표가 가르키는 붉은색 네모 박스 증명서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 화면입니다.  동의하기를 체크 하셔야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니 반드시 동의 하기를 체크



본인이 이용할 보건소를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본인 인증방법은 공인인증서 방법과 휴대폰 인증 방법이 있으니 원하는 방법을 진해하시면 간단하게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요즘 많이 하는 알바중 호텔알바나 요식업 관련된 알바는 꼭 필요하다고 하니 보건증을 미리미리 받아두면 알바가 생기는 즉시 일을 할 수 있으니 호텔알바사이트를 뒤지고있는 동생처럼 알바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꼭 미리 받아두세요


▶추천 알바검색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