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의 플러스 흐름

운전면허 벌점조회와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방법

 

운전면허 벌점조회

차량을 운행하다가 법규 위반으로 과태료나 벌점 받아본 경험 있으신가요?
안전운전을 위해 교통법규를 준수해야 한다는 것은 어린 아이들에게 물어봐도 다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막상 운전대를 손에 잡으면 생각많은 규정위반을 하게 되어 상황에 따라서 어쩔수 없이 벌점을 받게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나의 운전면허 벌점은 얼마나 될지, 그리고 벌금은 얼마나 낼지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규정 위반시 생길수 있는 운전면허 벌점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벌점 조회해보는 이유는 바로 벌점 관리를 위해서 입니다.
바쁘게 살다보면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벌점이 쌓이는것도 모르고 나중에 면허 취소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이걸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벌점관리는 해야 합니다.
운전면허의 경우 1년에 40점 이상의 벌점을 받게 되면 정지가 됩니다

쉽게 설명하면 누적을 통해 1년에 121점 2년 201점 3년 271점을 받게 되면 취소도 될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벌점을 정확히 알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경찰청 이파인◀


운전면허 조사예약 -> 운전면허 벌점조회를 클릭해 주시고 이때 미리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세요


개인 정보를 입력한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로그인해주세요

그러면 자신의 벌점관련 내용을 조회 할수 있습니다.

1년간 위반 사항이 없을시 운전면허 특혜점수 즉 벌점을 경감할 수 있는 제도인 착한운전마일리지도 신청해주세요 이 제도를 이용하면 높아진 벌금을 낮춰 면허 정지를 피할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을 클릭해서 1년간 위반 사항이 없는 대상자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꼭 안전운행으로 마일리지 차곡차곡 쌓으세요